이번 작업내용은 2007년식 그랜져TG(베이지색레자시트)실내크리닉 작업입니다.
차량일 출고된지 15년이 되어가니 차량내부 오염정도가 상당히 심각합니다. 특히 시트색상이 베이지색이어서 더욱 눈에 거슬리네요.
차주님의 계속 한번 작업해야지 생각만 하시다 얼마전에는 일반 손세차장에서 세차거부를 당하시고 인터넷으로 차량내부실내클리닝을 검색해서 저희가게까지 찾아오셨다고 합니다.
차주님께 간단히 실내클리닝 작업 방법을 설명드리고, 가장 지져분한 부위 몇곳을 클리닝 약품으로 닦아 차주님과 오염정도를 체크해 봤습니다.(이렇게 하면 얼마나 깨끗하게 되는지를 굳이 설명할 필요없이 직접 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가격과 작업 시간도 정해집니다).
이번의 경우 시트아래와 도어틀 그리고 콘솔박스 부위를 약품을 뿌려 살짝 닦아서 오염정도를 테스트해 봤는데 옆에서 차주님이 때가 빠지는 모습을 직접 보시고 깜짝 놀라하시네요.
차주님이 지금까지 시트색상이 회색인줄 알았다며 지금까지 차량이 깨끗한줄 아셨다고 하네요.(차량오염이 서서히 되기 때문에 차주가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실제 차량을 보면 원래색상인지 때가 타 오염된 색상인지 테스트 전까지는 알수 없을때가 있습니다.)
이번 차량의 특이사항은 콘솔박스 옆으로 콜라나 커피같은 음료로 추정되는 얼룩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오래 방치된 상태라 이미 베이색인 바닥시트에 물들어 버린 상태여서 약품을 여러차례 뿌려 반복작업을 해봤지만, 반정도만 얼룩이 제거 되었네요.
작업 순서는 제일 먼저 천장부터 시작해서 바닥이 가장 마지막으로 작업이 되는데 천차의 경우 차량 출고시 완전히 말라 있지만 바닥은 방금 작업이 끝난 상태여서 물기가 약간 남아 있습니다. 이후 2~3일 정도는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잘 시켜줘야 합니다.
참고로 저희 가게에서는 타업체 같이 스팀을 쏘는 모습이라든지 연막을 뿌리는 작업 전후 차이가 거의없는(먼지제거정도의 세차) 의미없는 포퍼먼스 사진들은 올리지 않습니다.-그 시간에 한번 더 차량을 닦는게 더 깨끗하게 나옵니다.)
그날 저녁 차주님의 퇴근 시간에 맞춰 차량이 출고 되었고, 실내클리닝 작업 후 차주님이 차량을 보고 너무 만족해 해십니다. 차량색상 톤 자체가 달라졌다고 새차 느낌이 난다고 하시네요.
이상 포항자동차 실내클리닝전문점 The about Car!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랜져TG(2007년식 베이지색 레자시트) 실내클리닝
작업 전
약품으로 차량 일부를 닦아 오염정도를 테스트해 봤습니다.
작업 후 최종컷!
여러차례 반복 작업을 해도 이미 물들어 버린 자국은 어쩔 수 없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