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bout Car!시공갤러리/광택·코팅

포항자동차광택-The about Car!양덕동-그랜져HG(2011년식-블랙다이아몬드)-수성광택(스텐다드급)

The about Car! 2023. 11. 2. 14:53

이번에 포스팅할 작업차량은 출고된지 12년째 되어가는 검정색(블랙다이아몬드)색상 그랜져HG 2011년식 차량입니다.

저희 가게에서 광택을 했던 지인의 추천으로 저희 가게에 마지못해 같이 견적을 보러 오셨네요.

다른 광택점도 몇군데 알아보셨다는데, 광택가격이 가게마다 너무 차이가 많이 나고, 묻는말에 다른 대답을 하는등 설명도 짧고, 자세히 생각해보면 앞뒤 말도 맞지 않아서 믿음이 안갔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될지 결정을 못하고 있었는데, 저희 가게에서 상담을 받고 그동안 궁금했던게 한번에 확 풀렸다고 하네요. 금액은 둘째 치고 저희 가게가 가장 신뢰가 갔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업을 의뢰해 주셨네요.

 

그랜져HG(2012년식-블랙다이아몬드)-수성광택(골드급)+플래티넘코팅

 

주유소에 있는 자동세차를 하다 루프에 붙어 있던 안테나가 떨어져 깨끗하게 제거를 하고 새것으로 교환하고 싶어하십니다. 저가 자세히 살펴보니 실리콘과 순간접착제로 붙어져 있지만 조심히 헤라로 끍어내고 광택기를 돌려 실리콘얼룩도 제거가 되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사크안테나 교체는 순정이 아니라 저가 따로 작업을 할수 없고 예전에 작업했던 곳에서 하기로 했고 이미 부품주문도 해놨다고 합니다.(순간접착제는 차주님이 임의로 덧붙여 놓거라 자기들은 못 건든다며 광택점에서 깨끗이 잘 떼고 오라 했다고 하네요)

 

평소 차량 관리를 잘 하지 않았다가 이번기회에 깨끗하게 광택을 내서 차주님의 지인에게 주실려고 한다네요. 차주님은 차량은 곧 출고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수성광택전

 

차량 마스킹 작업 및 표면스크레치상태(나트륨등 아래서...)

우선 차량에 탈지제를 도퍼해서 표면을 덮고있는 왁스를 제거해 봤는데 표면스크레치가 더욱 많이 드러나네요.

차주님과 같이 표면 여러곳을 살피고 광택으로 제거 가능한 흠집과 그렿지 않은 곳을 직접 찍어서 설명해드리고...

 

차량을 살펴보니 원래도장이 거의 없습니다. 평소 자동세차를 많이 돌리셔서 표면상태도 엉망입니다. 몇년간 막 타셨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광택기본 원리를 설명드리고 공정에 대해 상담한 끝에 스텐다드급(금은동 中 동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듯...)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차주님이 스크레치와는 전혀 게이치 안하십니다. 굳이 가격이 비싼 프리리미엄급까지 가지 않더라도 기본급만으로도 충분히 광택퀄리티에 만족하실겁니다..

작업시간은 총10시간 정도가 걸렸고, 저녁 차주님의 퇴근 시간에 맞춰 출고해 드렸습니다. 평소 거슬리던 기스들도 거의 대부분 없어졌고, 가격도 부담없고 차가 너무 깨끗하게 잘 나왔다면 좋아해 하시네요. 

 

이상 포항자동차광택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 양덕점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