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출고된 기아 K7 오로라블랙펄색상 차량 광택 및 코팅작업입니다.
차량이 출고된지 6년을 꽉 채운 차량입니다 차주님의 잘못된 차량관리방법으로 차량표면에 수건 스크레치도 많이 생기고 물얼룩도 생긴 상태입니다. 더구나 최근 공사장 근처에서 페인트까지 덮어 쓴 상황이라 차주님이 도저히 손을 대지 못해 결국 광택을 의뢰 하기로 생각하셨다고 합니다.
저희 가게는 지인의 소개로 추천받아 견적이라도 받아 볼까 왔다가 쉬운 설명과 생각보다 많이 저렴한 가격에 차량을 바로 맡겨 주셨습니다.
차량 표면을 자세히 살펴보니 많은곳을 도색 하셨더군요.
원래 차량도장은 열처리를 통해 단단히 굳어지지만 이후 정비공장(서비스센터 포함)에서 도장하면 열처리를 하지 못해 표면경도가 많이 낮아집니다. 그래서 차량광이 죽거나 스크레치가 더욱 잘 생기게 됩니다. (참고로 저가 말하는 열처리는 300도 이상이고, 이 온도까지 올릴려면 차량내부의 모든 플라스틱, 고무, 전자장비가 탈거되어야 되는데 이런 상황은 차량 조립전 뿐입니다. 일단 조립되면 70~80도 정도까지 열을 주지 못합니다. 더이상 열을 주게 되면 플라스틱이 휘거나 전자장비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특히 본넷과 앞휀더의 윗쪽이라면 더욱 변색이나 클랙, 낙진오염이 심합니다. 여름의 태양열이나 엔진열이 이곳에 가장 많이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이번 차량역시 저가 예상한 데로 광이 많이 죽어 있으며, 새똥, 송진같은 오염으로 페인트표면이 심각하게 상한 상태입니다.
우선 차주님께 전반적인 차량 상태를 알기쉽게 설명드리고 각각의 광택공정의 효과와 이유까지 잘 알려 드렸습니다.
이후 차주님과 상담을 통해 광택공정을 빼거나 추가하면 광택비용이 정해집니다.
이번 작업은 차주님이 차량표면 스크레치에 민감하고 광택비용에 많은 부담을 느끼셔서 수성광택 스텐다드급으로(금은동 中 동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듯...) 정해 졌습니다.
작업은 만 하루가 걸렸고, 차량풀고는 다음날 차주님의 저녁퇴근시간에 맟춰 드렸습니다. 차주님이 달라진 차량을 보고 매우 만족해 하셨고, 가격대비 광택퀄리티를 이정도 까지 생각하지 않았다면서 너무 좋아해 하시네요. 주위에 많이 홍보해 주겠다고 명함도 여려장 가져 가셨네요.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자동차 광택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양덕점이였습니다.
K7(오로라 블랙펄)-광택(스텐다드급)+플레티넘코팅
광택 전
차량표면 물얼룩과 스크레치상태
(나트륨등 아래서...)
뒷휀더와 뒷문(1단계 폴리싱 후 광택 차이)
광택 코팅 후 최종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