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2019 기아 K9 (RJ) 오로라블랙펄 색상 차량 신차유리막코팅작업입니다.(실제로는 2018년 11월달 출고된 전시차량입니다. 대신 가격을 많이 D/C해 구입하셨다고 합니다.)
차주님의 지인 소개로 저희가게를 찾으셨다고 합니다.
아직 임시번판을 달고 있어 차주님은 신차라고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2달 정도 전시된 전시차량입니다. 그동안 매장에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물세차가 아닌 먼지 털이개로 털어내기 때문에 타올스크레치도 많이 보입니다. 도어캐치와 본넷, 범퍼에도 생활기스가 보입니다.
이런 전시차량과 시승 차량의 경우 전체광택을 해서 모든 스크레치를 잡고 유리막코팅을 올리는 것이 원칙이지만,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차주님이 이정도 기스는 신경쓰지 않는다며 눈에 잘 띄는 큰 스크치 몇 개만 제거하고, 유리막코팅을 하는걸로 작업의뢰를 해주셨습니다.
(저가 서비스로 해드릴수 있는 표면정리작업과는 공정이 달라 차량 전체에 적용이 불가능 합니다.)
굳이 신차에 광택작업으로 페이트층이 얇게 깍아내는게 싫으신듯 합니다.
큰 흠집 몇곳을 광택으로 제거하고, 유막제거 및 세차 후 유리막코팅(사일렉스 2%)을 2회에 걸쳐 더블코트로 올렸습니다.(1%보다는 2%가 유리막(Sio2) 농도가 짙어 유리막두께가 훨씬 더 높게 올라옵니다. 거기에 다시 더블코트로 2번을 올리니 두께차이는 더 커집니다. 가격은 2배가 아니지만 두께는 2배 이상이 됩니다.)
작업은 아침에 시작해서 저녁퇴근시간에 맞춰 출고해드렸습니다.
출고때 차량관리방법과 사고가 났을때 유리막보증서로 보험처리 방법등을 상세히 알려드렸고, 차주님과 같이 한쪽면에 물을뿌려서 세차도 해봐드렸습니다.
경화되는 1주일동안은 거품세차는 하지마시고, 혹시 비가 오면 본넷만 젖은 타올로 대충 걷어 주시면 됩니다.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매장에 오셔서 무상 A/S받으시면 됩니다.
유리막코팅 기초 상식
저희 가게에서 사용하는 유리막코팅제는 상온에서 경화를 시키도록 만들어진 타입의 제품입니다..별도의 열을 주지 않아도 충분히 경화가 됩니다.
타업체에서 사용하는 위에서 내려와서 열을 주는 방식은 밖에서 보면 뭔가 하는구나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위 아래의 온도차이가 나서 경화에 더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저가 봤을때 그냥 의미없는 포퍼먼스에 불과하고 그돈은 그대로 코팅 비용에 포함되겠죠. 그 업체의 이론 대로라면 정비공장의 열처리 부스 안에서 해야 그나마 온도 차가 줄어 가능하겠죠.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 유리막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양덕동점이였습니다.
2019 기아 뉴 K9(RJ) 오로라 블랙 펄-신차유리막코팅(사일렉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