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퍼스커트를 달아서 피스구멍이 여러곳 뚫려 있는 출고된지 11년째 되어가는 nf쏘나타 흰색펄색상 차량입니다.
차주님이 차량을 꾸미는것을 좋아해서 여기저기 손을 봐서 개조를 많이 하셨네요. 이제 지겨워져 다시 원상복구를 하려고 하십니다.
범퍼스커트를 피스로 구멍을 내고 고정을 시켰는데 차주님이 탈거는 했는데, 피스 구멍이 너무 보기 싫고, 범퍼 하단중앙부에 칠해놓은 검은색 스프레이칠도 눈에 많이 거슬린다고 합니다. 참고로 피스 구멍이 20cm마다 하나씩 있습니다.
퍼티"일명 빠다"로 구멍을 다 메우고 흠집도 갈아서 기스빠다를 사용해 완벽하게 표면을 잡고 페인트를 도포합니다.
기존의 페인트가 칠해진 곳을 꼭 베이스페이트를 먼저 뿌려서 기존 페인트와 새로 뿌린 페인트와의 견고히 해야 추후에 페인트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색상은 이미 햇볕을 많이 받아서 누렇게 탈색일 되어 있는 상태여서 새페인트로 칠을 하면 조금 더 하얗게 나옵니다. 대신 시간이 지난면 비슷하게 맞아 들어갑니다. 특히 흰색펄인 경우에는 더욱 색상 맞추기가 힘들죠. 흰색을 뿌리고 다시 펄가루를 뿌리는데 그때 작업자의 기분에 따라 조금 더 뿌리거나 덜 뿌리게 됩니다. 기껏해야 0.2~0.3초 차이정도입니다.
작업 시간은 건조까지 10시간정도 걸렸습니다. 저가 객관적으로 봐도 색상도 상당히 잘 맞춰졌고, 작업퀄리티도 높게 나왔습니다.
출고시 차주님께서 상당히 만족 하시네요. 가격도 정비공장보다 많이 저렴하고, 작업도 깨끗히 잘나왔다며 좋아하십니다.
이상 포항자동차복원전문점 The about Car!포항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NF쏘나타(2007년 흰색펄)-뒷범퍼스커트 제거 및 범퍼 재도장
작업 전
범퍼 재도색 후 최종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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