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된지 일주일된 그랜져IG 2017년식 판테라그레이 색상 신차유리막코팅 작업입니다.
아는 지인분의 추천으로 저희집으로 유리막코팅을 하러 오셨네요.
차량을 인도받고 페인트가 굳어지기를 기다렸다고 합니다.
물론 당연히 잘못된 상식입니다. 최대한 빨리오실수록 코팅 퀄리티가 더 높게 나옵니다. 특히 포항은 철가루가 잘 앉기 때문에 더 심하죠.
비도 몇번 맞았고, 특히 조수석 뒷 휀더쪽에 이미 다른 차량에 의해 살짝 긁히셨네요. 철판도 약간 들어갔네요. 덴트작업이 가능하지만, 뒷휀더에 작은 구멍을 뚫여야 되기 때문에 차주님이 덴트작업은 포기 하시네요. 광택기로 흠집을 최소화 시켰지만, 모서리부분에 난 흠집과 페이트가 까져 없는 부분은 표시가 납니다. 같은색 페인트로 붓터해드렸습니다. 당연히 찍어 바른 얼룩은 보이지만, 녹이 피지 않기위한 조치로 봐야지, 완벽하게 표시가 나지 않게 하려면 재도장밖에 답이 없겠죠.
그나마 차량색상이 회색계열이여서 다행이였지만, 본넷과 트렁크쪽도 물얼룩이 보입니다. 아무리 수건으로 닦아봐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어쩔수 없이 광택기로 표면을 잡아야 되고 이렇게 되면 추가 금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최대한 빨리 입고해서 이런 불필요한 공정이 빠지면 그만큼 코팅금액도 줄어들고, 페인트층을 깍지 않아서 차량에도 훨씬 좋습니다.
표면정리 작업 후 유리막코팅(사일렉스 2%)을 2회에 걸쳐 더블코트로 올렸습니다.
최근들어 메이커업체마다 서로 경쟁하듯 농도(%)를 올려 출시하는데, 실제는 그제품의 이름정도로 이해하시는게 맞습니다. 타업체에서는 5%, 또 다른업체는 10% 심지어 65%라는 업체까지도 봤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를 현옥하기위한 제품이름 마케팅에 불가합니다. 우리가 쓰는 1%가 타업체의 5%보다 농도가 높습니다. 2%정도면 상당히 높은 고농도라 보셔야됩니다.
차량은 저녁에 출고해 드렸고, 출고때 차주님과 같이 한쪽 면에 물을 뿌려 세차하는 방법과 차량관리방법을 설명해 드렸고, 사고시 유리막코팅 보증서로 보험처리하는 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 유리막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양덕동점이였습니다.
그랜져IG (2017년-판테라그레이)-신차유리막코팅(사일렉스 2%)+유리창발수코팅
뒷휀더 앞쪽으로 철판이 들어가있고, 페인트도 까져 있는 부분은 광택과 붓터치해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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