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할 차량은 출고된지 5년째 되어가는 2015년식 포르쉐 카이엔차량 광택코팅작업입니다.
얼마전 트렁크쪽 5열도어 덴트작업을 했던 차량인데 그때 복원작업퀄리티가 너무 마음에 들어 며칠후 다시 광택작업을 의뢰해 주신 케이스 입니다.
평소 차량관리를 전혀 하지 않으셔서 차량표면 상태가 상당히 심각합니다. 세차는 거의 자동세차를 많이 이용하신다고 하네요.
차주님이 신차출고때 이미 앞범퍼와 본넷, 그리고 양쪽 앞휀더 앞부분에는 투명 보호필름으로 스킨작업을 해 놓으셨네요.
보호필름의 강도가 도장페인트보다 높지 않기 때문에 표면 스크레치양이 기존의 페인트표면과 차이가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오히려 본넷일부를 칼로 잘라 놓은 자국이 보여 미관상 더 보기가 좋지 않네요.(저가 볼때 비싼 돈을 들여 작업을 한 의미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고 스톤칩(일명 돌빵)도 전혀 막지 못한 상태입니다.
광택을 하게 되면 오히려 이렇게 스킨작업을 한것이 더 방해가 됩니다.
스킨작업을 한곳은 광택기를 돌리면 높은 열에 필름이 녹아 변형을 일으킬수 있어 광택작업이 아예 불가능합니다.
이런 이유로 보호필름을 부착한 부분은 제외하고 광택작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차주님도 이런 내용은 잘 알고 계시네요.
작업전 차주님께 간단하게 광택 원리 및 설명을 드리고, 거기에 따른 공정의 효과를 알려드립니다. 최종적으로 차주님께서 그 공정ㅇ르 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거기에 따라서 가격이 차이가 납니다.
이번차량의 경우 차주님이 미세한 스크레치에 민감한편은 아니셔서 수성광택 중간정도인 골드급으로 추천해드렸습니다.
(검은색차량이여서 기본급으로는 스월마크까지 다 제거해 드리지 못합니다.) 여기에 공정을 더 추가해서 깊은 스크레치까지 최대한 잡아드렸습니다.(쉽게 설명드리면 금은동 中 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무리로 플래티넘코팅으로 코팅작업까지 추가로 진행해드렸습니다.
작업 시간은 총 6시간정도가 걸렸습니다.
차주님의 퇴근시간에 맞춰 출고해 드렸고, 출고시 차주님이 광택퀄리티가 상당히 마음에 든다고 너무 좋아하시네요.
이상 포항자동차광택전문점 The about Car!양덕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포르쉐 카이엔(2015년식)-수성광택(골드급)+플레티넘코팅
작업 전 차량 마스킹작업
차량 스크레치상태
(나트륨등 아래서...)
광택 코팅 후 최종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