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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광택-The about Car!양덕동-2012 쉐보레 말리부(티타늄크레이)-수성광택(골드급)+플래티넘코팅

The about Car! 2019. 12. 3. 15:00

2012년식 쉐보레 말리부 티타늄그레이색상 차량입니다.

차량 출고일로 부터 7년정도가 지났는데 차량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차량표면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어떻게 전체 올도색을 할까 생각중이었는데, 아시는 지인분이 저희매장에서 광택코팅을 하시고 너무 마음에 들어 추천받고 오셨다고 하네요.

저가 차량을 처음 봤을때 상태가 너무 엉망이라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할지 남감한 상황입니다.

일단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전체적을 차량 표면 스크레치가 상당합니다. 거의 자동세차를 많이 돌리신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조수석쪽 앞휀더와 앞범퍼는 광을 찾을수 가 없이 표면이 거칩니다. 얼마전 거주 지역인 영덕의 정비공장헤서 사고로 판금도장을 했던 부분이라 하시는데, 휀더의 경우 도색전 기본 베이스 작업을 재대로 하지 않고 페인트를 뿌리는 바람에 아래에 있던 사포작국이 그대로 보입니다. 앞범퍼의 경우 바늘 구멍처럼 페이트표면에 핀홀이 심각하게 있습니다. 그외 차량 곳곳에 깊은 스크레치도 많이 찾아볼수 있습니다.

우선 차주님과의 상담을 통해 어느정도급으로 광택작업을 하여야할지 정합니다. 이번케이스는 차량색상이 회색계열이고, 차주님도 미세한 스크레치는 별로 신경쓰지 않으시는 분이십니다.

일반적으로 기본급도 추천해 드리지만, 이번 차량의 경우 워낙 표면이 좋지 않아 광택은 중간등급인 골드급(쉽게 설명하자면 금은동中 은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으로 추천해드렸습니다.

그외 특이점은 도장작업이 잘못된 앞휀더는 본 광택작업 전 바후렉스작업을 추가해 페인트 도장이 버텨주는 선에서 잘못된 도장의 페이트 층을 최대한 많이 연마해 제거하는 작업을 해서 최대한 살려보고 안되면 추후 새로 도장을 하기로 했습니다. 앞범퍼쪽의 핀홀자국은 하부 도장까지 연결되어 있어어 광택으로는 복원 고사하고 조금도 더 나아지지 않습니다.

하단부위고 평소 많이 부딫히는 부위여서 일단 흠집위주로만 작업을 하기로 했고 앞휀더의 작업상태에 따라 재도색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플래티넘코팅으로 마무리해드렸고, 페인트가 까진 부위는 같은색 페인트로 붓터치 해드렸습니다. 가까이서 자세히 보면 붓터치 자국이 보이지만 비가와 녹이 피는것에 대한 방지책으로 보셔야지 도장하는것 처럼 나오지는 않습니다.  

작업시간은 총 9시간정도가 걸렸습니다.

휀더의 도장불량은 90%정도는 잡아드렸습니다.(이정도면 재도장 작업을 하는 것보다 표면 쿼리티면에서 더 낫습니다.)

출고시 차주님 광택퀄리티에 너무 만족해 하시네요. 특히 평소 눈에 거슬렸던 휀더쪽도 이정도면 기대 이상이라면 놀라워해 하시네요.

저가 봐도 다른 업체에 비해 가격 대비 퀄리티는 월등하다도 자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 자동차광택전문점 더 어바웃카 !포항양덕점 이였습니다.

 

 

쉐보레말리부(2012년-티타늄크레이)-수성광택(골드급)+플래티넘코팅

 

광택 작업 전


휀더 부위 스크레치상태 및 잘못도장으로 인한 핀홀현상입니다.

이전의 도장업체에서 베이스단계를 대충하게 되면

처음엔 도장한 페인트 두께 때문에 안보이다가 건조가 되면서 얇아지며

결국 도장 아래의 거친 표면상태가 나타납니다.




핀홀자국은 베이스 작업시의 기름성분의 유분이 표면 위로 떠오르거나 너무 열을 가해 페인트가 끊으며 생기는 현상인데.

이건 도장 하단 부터 시작되어 표면까지 나타나므로

광택기로 아무리 표면을 깍아낸다고 해도

전혀 나아지지 않습니다.

차량표면 스크레치 상태(나트륨등 아래서...)









광택 작업 전 차량 마스킹 작업


광택 코팅 후 최종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