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출고된지 5년째 되어가는 2015년식 K5 화이트크리스탈 차량입니다.
며칠전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주차를 하다가 주차장 기둥에 운전석쪽 뒷휀더와 뒷문을 부딫혀 오셨다네요. 아직 녹이 피지는 않고 있습니다.
뒷휀더쪽은 어른손바닥으로 2~3뼘정도의 넓이로 철판이 찌그러지면서 페인트도 까져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힌건 뒷문은 주먹만하게 기스가 나 있는데 이정도면 굳이 도색을 하지 않고 광택기로 흠집제거를 하면 충분히 복원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차량색상이 흰색펄이기 때문에 색상 맞추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최대한 부위를 좁혀야 이색부위가 좁아져 미관상 보기도 좋고, 금애도 최소한으로 줄일수 있습니다.
차주님께 이런 정보를 다 알려드린후 결정은 차주님이 하십니다. 이번의 경우 차주과의 생각이 같았네요.
이렇게 수리를 하면 원래 두판금액을 한판가격으로 수리가 가능합니다.
이전에 차주님이 견적을 받으로간 정비공장에서는 두판 판금도색에 대한 가격이 나왔다고 합니다.
다른 차량과 달리 K5차량의 장점이 있는데, 원래 휀더도색은 뒷문 유리창의 끝부분인 C필러쪽에서 끊어 칠해서 그부위의 광이 살짝 죽는데 K5차량은 크롬천장몰딩이 구역을 확실히 나눠줘서 그럴 염려없이 깔끔히 도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뒷휀더는 고정되있는 부분이라 이후 퍼티가 깨질 가능성도 줄어듭니다.(더욱이 이번의경우 퍼티사용량이 작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겁니다.)
색상은 기존의 도장보다 좀더 밝게 나옵니다. 기존의 색상은 5년동안 햇볕에 노출되어 새것에 비해 약간 색바램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새페인트를 뿌리면 이색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몇달만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맞춰 들어가게 때문에 걱정할 필요은 없을 겁니다.
작업은 건조까지 하루가 걸렸네요. 다음날 차주님의 퇴근시간에 맞춰 출고해 드렸습니다.
출고때 차주님이 저렴한 금액과 높은 퀄리티에 상당히 만족해 하십니다.
페인트는 충분히 말라 있어 운행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지만 혹시 세차 계획이 있으시면 3일정도 후 가능합니다.
이상 포항자동차복원전문점 The about Car!포항양덕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K5(2015년식 화이트크리스탈)-운전 뒷휀더판금도색+뒷문흠집제거
작업 전
작업 후 최종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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