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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광택&유리막코팅-The about Car!양덕점-제네시스(2010년식-오로라블랙펄:재도장차량)-수성광택(골드급)+유리막코팅(사일렉스 1%)+유리발수코팅

The about Car! 2018. 1. 4. 13:48

이번에 포스팅 할 차량은 출고된지 8년이 되어가는 2010년식 제네시스 오로라블랙펄 차량입니다. 근처 대형업체의 관용차량으로 사용하는 차량입니다. 

몇년전 차량의 모든 부위를 올재도색 한 적이 있는 차량이라고 하는데 얼마전부터 본넷부터 차량이 광이 사라지고 만져보면 버석버석하고 거북이 등껍질 처럼 쩍쩍 갈라지는 현상이 생긴다고 하네요. 아무리 왁스를 발라봐도 힘만 들지 아무런효과가 없었다고 하네요

이런 현상을 '백화현상'이라고 하며 재도장한 차량에 많이 생기는데, 특히 본넷의 경우가 가장먼저 제일 눈에 띄게 됩니다. 특히 검은색일 경우 엔진에서 올라오는 열과 여름의 뜨거운 햇볕을 받으면 더욱 빨리 나타나죠. 아무리 현대기아서비스 센터에 가서 도장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백화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게 어느정도의 기간을 두고 나타나느냐의 문제지 무조건 생기게 되어 있습니다. 도장을 하면서 열처리가 처음 차량이 나올때 만큼의 열을 가하지 못하게 됩니다. 차량의 공장에서 처음 만들어질때는 보통 300도 정도의 열을 가하는데 이때는 플라스틱이나 전자장비가 없는 상태일 때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립된 이후에 이정도 열을 가하면 플라스틱이 휘어지거나 전자장비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70도 정도의 따뜻한 정도의 열의 가하는데 이걸 갖고 열처리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냥 페인트를 빨리 말리기 위한거라 보셔야 됩니다.

처음 차량을 봤을때 본넷의 경우 광이 다시 살아날지 저도 의문이 가서 차주님이 보는 앞에서 작은 부위에 직접 광택기를 돌려 테스트해 봤습니다. 다행히 광은 다시 살아나네요. 조금만 늦었어도 다시 재도장을 해야될뻔 했습니다.

그외 부분도 잘못된 도장으로 차량표면이 엉망이네요. 상당히 많은 오랜지필과 판금시 생기는 사포자국까지 심각하네요. 판금자국과 핀홀같은 도장시 생기는 얼룩들이 많이 보입니다. 광택으로도 얕은 얼룩들은 잡을 수 있지만 투명층 밑에 위치는 깊은것들은 아무리 노력해도 불가능 합니다.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90%정도까지는 복원이 가능할것같네요.

또한 차량표면에 스크레치가 상당히 많이 나있습니다. 자동세차만 돌려도 이정도 나가 어려울 겁니다. 회사에서 따로 담당자가 없어서 그냥 막 타고 다녔다고 하네요.

우선 차주님께 전반적인 광택 설명과 충분한 상담 후 작업 진행했으며, 먼저 본넷과 트렁크등 백화현상이 일어난 곳에는 바후렉스작업(사포로 갈아내는 작업)을 우선해서 백화현상이 생긴부위를 제거하고, 광택작업이 진행됩니다.

수성광택은 골드급으로(금은동 中 은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듯...) 추천해 드렸습니다. 관용차로 쓰는 차량에 이정도면 충분할겁니다.

100%는 아니지만 상당량의 도장불량도 광택으로 잡아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리막코팅은 사일렉스 1%실버버젼으로 2회에 걸쳐 더블코팅으로 올렸습니다. 

경화되는 1주일정도는 세차하시지 마시고 만약 비가오면 마르기전 꼭 젖은 극세사타올로 물기 걷어주시면 됩니다.(완전경화까지는 약 1주정도 걸립니다.)

차량관리 방법은 저가 알려준데로 지켜주셔야 오래지속됩니다. 유리막 시공보증서는 재발급이 않되니 잘 보관하셔서 사고시 보험처리에 문제 없도록 하시고, 차량관리 및 무상 A/S는 저희 매장을 자주 찾아오셔서 관리 및 상태체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 유리막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포항양덕점 이였습니다.

 

 

제네시스(2010년식-오로라블랙펄)-흠집제거+수성광택(골드급)+유리막코팅(사일렉스 1%)+유리창발수코팅

 

광택전 표면 스크레치상태

(태양광 아래서...)

본넷 백화현상 입니다. 야외에서 태양광 아래서 찍은 사진입니다. 상당히 심하죠?








수성광택(골드급) 후 차량표면상태입니다.

왠만한 기스와 도장불량까지 거의 다 제거되었습니다.




유리막 코팅 후 최종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