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막에관한TIP....
최근들어 유리막코팅의 1000배의 두께라고 광고하는 코팅이 있습니다. 당연히 저희 가게에서도 샘플테스르를 해봤습니다.
하지만 이건 엄밀히 말해 유리막코팅이 아닙니다. 유기화합물이죠. 쉽게 말하면 그냥 투명페인트라고 생각하는게 이해가 빠를겁니다.
광고에서도 유리막이란 글씨는 없습니다. 대신 유리막코팅의 1000배란 글씨를 강조하죠. 얼핏보면 유리막이란 착각을 갖게 만드는 글귀입니다. 비교 자체가 되지 않는 억지주장입니다. 쉽게 비교설명하자면 "엔진이 없어 끌고가야되는 캠핑카와 중형세단을 비교하면서 우리가 더 짐을 많이 실을수 있어 좋은 차다"란 주장이라 보면 됩니다.
아직 테스트한 샘플이 가게에 남아 있으니 궁금하면 오시면 바로 보여드릴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 두께는 상당히 올라갑니다. 대신 투명하지 않고, 얼룩이 생기며, 경화 후 긁어서 불에 연소시키면 시커멎게 탑니다. 진짜 유리는 타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그차이는 확실이 느낄수 있을겁니다. 아크릴로 된 라이트를 보면 시간이 자나면 자외선에 갈변현상이 생기는데 진짜유리는 멀쩡하죠. 왜 석영유리 Sio2여야만되는지는 굳이 더이상 설명 안해도 되겠죠?
두께를 올리고 싶다면 정비공장에서 투명페인트를 한번더 도포하는게 훨씬 투명하고 이쁘게 그리고 더 두껍게 올라갑니다. 물론 가격도 훨신 더 저렴합니다.
출고된지 하루된 제네시스G80 2017년식 카본메탈색상차량 신차유리막코팅 작업입니다.
아는 지인의 소개로 저희가게에 오셨는데, 그전에 이미 인터넷을 통해 저희가게를 알고 있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많은 코팅점을 뒤로하고 바로 저희가게로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이미 주변의 지인들이 유리막코팅한 차량이 많아서 유리막코팅에 대해서 전문가시네요.
차량은 출고일에 맞춰 썬팅만 하고, 번호판을 달자마자 바로 오셔서 차량표면상태는 상당히 양호합니다. 광택 공정 없이, 간단한 표면정리작업과 탈지작업 후 유리막코팅(사일렉스 2%)을 2회에 걸쳐 더블코트로 올렸습니다. 작업은 아침에 시작해서 저녁퇴근시간에 맞춰 출고해드렸습니다.
출고때 차량관리하는 방법과 사고가 났을때 유리막보증서로 보험처리방법등을 상세히 알려드렸고, 한쪽면에 물을뿌려서 차주님과 같이 세차도 해봐드렸습니다.
경화되는 1주일동안은 거품세차는 하지마시고, 혹시 비가 오면 본넷만 젖은 타올로 대충 걷어 주시면 됩니다.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매장에 오셔서 무상 A/S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 유리막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양덕동점이였습니다.
제네시스G80 (2017년-카본메탈)-신차유리막코팅(사일렉스 2%)+유리창발수코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