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식 그랜져TG 다이아몬드블랙색상 차량입니다. 조수석 뒷휀더와 뒷문을 심하게 부딫혀 오셨네요. 뒷범퍼도 연결부위에 반뼘정도크기로 긇혀있네요. 후진주차를 하다 주차된 화물차를 못보고 부딫혔다고 하십니다. 뒷적재함쪽이여서 화물차는 멀쩡한데, 차주님차량은 형편없네요.
정비공장에서도 견적을 받았다고 하는데 뒷휀더는 교환도장을 해야된다고 했답니다.(뒷유리를 탈거하고, C필러위쪽까지 절단기로 잘라내고 안쪽도 절단해야..... 금액도 상당히 비싸지고, 공정도 복작해집니다. 당연히 금액도 쭉쭉 올라가죠.)
뒷문은 판금도장으로 가능하다 했다고 합니다. 앞뒤범퍼는 all도장으로..... 이렇게 총4판에 견적이 100만원이 훌쩍 넘었다고 하네요.
금액이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포기하고 있던차에 지인의 소개로 저희가게로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처음 차량을 봤을때 교환쪽이 작업을 권해드렸지만, 차주님의 완곡한 부탁으로 최대한 저렴한 금액으로 수리를 부탁한지라, 교환없이 판금만으로 수리가 가능할지 의문이 들정도였습니다.
그랜져TG(2008년식-검정)-조수석 뒷휀더+뒷문+앞뒷범퍼(부분)도색
작업 전 차량상태
뒷휀더의 바퀴 윗쪽라인이 심하게 찌그러져있어 완벽하게 각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반대편을 보고 실제 없는 각을 만들어야 됩니다. 퍼즐의 한조각이면 어렵지 않지만, 한줄전체가 없으면 기준를 정해서 임의로 각을 잡기가 상당히 어렵죠.
특히 뒷문은 바깥쪽으로 튀어나와서 뒷휀더와 높낮이도 나고, 유격도 맞지 않고 있네요.(2~3cm정도)
운전석쪽 앞범퍼는 예전에도 도장을 한적이 있네요. 페인트가 들뜨는 현상이 있네요.
본도장을 하기전 밑작업(서브페인트이 도장)을 완벽하게 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최대한 떨어지는 부위를 다 갈아내고, 번호판까지 부분도장을 권해드렸습니다.
판금 도장 후 최종컷!
작업시간은 건조까지 이틀이 걸렸습니다.
뒷휀더는 정면에서 보면 완벽하게 보이지만, 측면에서 보면 살짝 표면이 울어보입니다.(퍼티 "일명 빠다"가 페인트를 흡수하기 때문에 이런현상은 어쩔수 없습니다.)
평평한 면을 만들기 위해 바른 퍼티지만,실제 퍼티가 많이 발린 부분이 페인트흡수가 많아지고, 상대적으로 더 배가 부르게 되죠.
객관적으로 저가 봤을때는 98%이상은 복원된것 같습니다.
출고시 차주님이 기대했던거 이상이라며 좋아하십니다. 금액도 저렴하게 잘다며 만족하시네요.^^다행입니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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