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된지 10년째 되어가는 2006년식 윈스톰 순백색 차량입니다. 최근들어 본넷만 페인트가 거북이등껍질처럼 갈라지는 현상이 생겨서 원인을 알아보러 오셨다가, 광택을 의뢰하신 케이스입니다.
차주님께 혹시 사고가 나서 본넷을 도장한적이 있나고, 물어보니 몇년 전(대략6~7년) 본넷을 도장한적이 있다고 하네요.
아무리 쉐보레센터에서 도장을 한다고 해도, 차량이 처음공장에서 나올때 만큼의 열처리 과정을 거치지 못합니다.(실제 아무것도 장착되지 않은 프레임을 기계가 도장을 하고 300도 이상으로 열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자장비나 플라스틱, 고무등이 장착되고 나면, 그정도 열처리를 하면 당연히 플라스틱과 고무는 휘어지거나, 뒤틀리게 되죠. 전자장비의 경우는 숏트가 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70도 정도의 낮은 온도에서 밖에 열처리? (약간 열을 줘서 페인트를 좀 더 빨리 건조해준다데 의미를 둬야됩니다.)가 안되죠. 그래서 페인트 경도자체가 기존의 것보다 떨어지므로 특히 여름에 태양열과 본넷밑의 엔진열로 이렇게 크랙이 가거나 허였게 백화현상이 일어납니다. 기간의 차이일뿐 무조건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차주님께 왜 이런현상이 생겼는지 설명해 드리고, 다시 재도장을 하거나, 광택으로 복원작업하는 두가지 방법을 권해드렸습니다. 우선 재도장은 금액이 많이 비싸고, 실제로 본넷의 경우는 수평의 넓은부분에 도장 후 먼지가 앉을 가능성이 높아 깨끗하게 도장하기기 힘이들고 작업시간 또한 길어집니다. 두번째 광택으로 복원을 할경우는 저렴한 금액으로도 가능 하고, 작업할때 다른 부분도 같이 광택작업을 하면 전반적으로 차량이 깨끗해집니다. 대신 본넷의 일부 크게 갈라진 몇곳은 약간의 표시가 남습니다. 그래도 가격대비 만족도는 후자쪽이 훨신 높습니다.
차주님도 저와 생각이 같아서 광택으로 작업방향을 정했습니다. 표면상태를 차주님과 함께 살펴보고, 전반적인 광택 설명과 충분한 상담 후 차주의 선택에 의해 작업공정이 정해집니다. 이번경우는 차주님이 크게 광택퀄리티를 원하지 않고, 무난하게 깨끗한정도를 원하셨기에 수성광택 스탠다드(기본급)로(금은동 中 동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듯...정했습니다. 이렇게 차량전체에 광택을 해도 본넷도장가격의 반가격도 안되죠.
마지막으로 코팅은 플래티넘 파이널로 코팅으로 올려드렸습니다.
사이드미러와 범퍼등 몇군데 까진곳은 같은색 페인트로 붓터치해드렸습니다. 조금만 떨어져서 보면 어디가 흠집이 있었던 자리인지 모르실 겁니다.
차량출고시 너무 깨끗해 졌다며 상당히 좋아하시네요. 본넷갈라짐도 진짜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못찾겠다며 너무 고마워 하시네요.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자동차광택전문점 더 어바웃카!양덕점 이였습니다.
윈스톰(2006년식-순백색)-본넷페인트갈라짐복원 및 수성광택(기본급)+플래티넘코팅
광택 전 본넷페인트갈라짐상태
The about Car! 포항점-자동차유리막코팅, 자동차광택, 실내클리닝 자동차 내.외장전문점
(포항광택,포항유리막코팅,포항실내클리닝,포항코팅,포항k7유리막코팅,포항흠집제거,포항광택가격,포항유리막코팅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