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2020 기아 K7 F/L (오로라블랙펄) 신차유리막코팅 작업입니다.
평소 주변에서 워낙 유리막코팅을 많이 한다고 해서 이번에 새차량을 뽑으면서 꼭 한번 해봐야 겠다고 생각하셨다네요. 미리 출고일에 맞춰 예약을 해놓으셔서 여유롭게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가게는 차주님의 지인 소개로 알게 되었다네요.
영업사원에게 차량을 인도 받자마자 바로 오셔서 차량표면상태는 매우 양호합니다.(아직 임판도 떼지 않았네요.)
별도의 광택공정없이 세차 후 바로 유리막코팅(사일렉스 2%)을 2회에 걸쳐 더블코트로 올렸습니다.
1%보다는 2%가 유리막(Sio2) 농도가 짙어 유리막두께가 훨씬 더 높게 올라옵니다.
거기에 다시 더블코트로 2번을 올리니 두께차이는 더 커집니다.
가격은 2배가 아니지만, 유리막코팅두께는 2배 이상이 됩니다.
작업은 아침부터 시작해서 점심때가 좀 넘어 끝이 났고, 충분한 경화시간을 갖은 후 차주님의 퇴근 시간에 맞춰 출고해드렸습니다.
출고때 차량관리방법과 사고가 났을때 유리막보증서로 보험처리 방법등을 상세히 알려드렸고, 차주님과 같이 한쪽면에 물을뿌려서 세차도 해봐드렸습니다.
경화되는 1주일동안은 거품세차는 하지마시고, 혹시 비가 오면 본넷과 트렁트쪽만 젖은 타올로 대충 걷어 주시면 됩니다.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주저하지 마시고, 저희 매장에 오셔서 A/S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희 가게에서 사용하는 유리막코팅제는 상온에서 경화를 시키도록 만들어진 타입의 제품입니다.
별도의 열을 주지 않아도 충분히 경화가 됩니다.
타업체에서 사용하는 위에서 내려와서 열을 주면 밖에서 보면 뭔가 하는구나라고 생각하지만 실제 위 아래의 온도차이가 나서 경화에 더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유리막코팅의 형성과는 전혀 의미없는 포퍼먼스에 불과하고 그돈은 그대로 코팅 비용에 포함됩니다.
그 업체의 이론되로라면 정비공장의 열처리 부스정도는 되야 그나마 온도 차가 줄어 가능하겠죠.
저희 사일렉스 유리막코팅의 권장 환경셋팅은 온도 25도, 습도65% 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포항 유리막코팅전문점 더 어바웃카! 양덕점이였습니다.
2020 기아 K7 F/L 오로라 블랙 펄-신차유리막코팅(사일렉스2%)+유리발수코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