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bout Car!시공갤러리/실내크리닝

포항자동차실내크리닝The about Car!양덕점-NF쏘나타(2004년 베이지색직물시트)실내크리닝

The about Car! 2019. 12. 16. 17:18

출고된지 15년째 되어가는 2014년식 NF쏘나타(회색 직물시트) 실내클리닝 작업입니다.

차량연식이 있어서 그러지 차량내부 오염정도가 상당히 심합니다. 더욱이 시트가 조금만 때가 타도 눈에 확 띄는 연한베이지색상계열입니다.

차주님의 지인 차량을 저희가게에서 실내클리닝을 한것을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 차주님차량도 저희가게에 작업을 의뢰하기로 생각하고 소개 받아 오셨다고 합니다.

(이렇게 연식이 오래된 차량은 이미 탈색이 되었거나, 오염물이 물들어 원래색상으로 돌아오지 않는 경우도 있어, 항상 작업전 어느정도까지 찌든때가 빠지면서 원래색상으로 돌아오는지 테스트를 해봐야 됩니다.물론 차주님의 입회하에 오염정도 테스트를 하며 더불어 차주님께 어떻게 실내클리닝이 진행되는지 작업 내용도 설명을 해드립니다. 이렇게 설명을 해드리면 차주님도 훨씬 이해정도가 높아지고, 작업후 불만족도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여기서 가격과 작업 시간도 정해집니다.

이번 차량의 특이사항은 문짝의 도어캐치쪽 플라스틱도장이 오래되서 벗겨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찌든때를 제거해도 페이트가 군데군데 벗겨져 있어 지저분해서 보입니다. 차라리 손잡이 도장페인트를 전부 제거하는 방향으로 작업을 진행해 깨끗해 보이도록 작업을 하는것을 진행되었습니다. 평소 이것때문에 손잡이가 항상 끈적끈적했다는데 이제는 아주 뽀송뽀송한 항상가 되었습니다.

시트가 직물이여서 레자시트보다 약품을 많이 흡수하고 건조시간도 오래걸려 운전석 시트를 제일 먼저 작업을 한 후 최대한 건조시간을 많이 갖을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외에는 정상적으로 천장부터 아래로 내려와서 제일 마지막으로 바닥을 합니다. 작업은 깨끗해 질때까지 계속 반복작업이 진행됩니다.

작업은 아침에 시작을 해서 오후 늦게 끝이 났고 차주님의 퇴근 시간에 맞춰 출고가 되었습니다.

천장의 경우 차량 출고시 완전히 말라 있지만 바닥은 방금 작업이 끝난 상태여서 물기가 약간 남아 있습니다.

이후 꼭 창문을 열어 충분히 말려주셔야 곰팡이나 냄새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이틀정도는 건조 시켜 주셔야 됩니다.

(저희 가게에서는 타업체 같이 스팀을 쏘는 모습이라든지 연막을 뿌리는 작업 전후 차이가 거의없는(먼지제거정도의 세차) 의미없는 포퍼먼스 사진들은 올리지 않습니다.-그 시간에 한번 더 차량을 닦는게 더 깨끗하게 나옵니다.)

실내클리닝 작업 후 차주님이 차량을 보고 너무 만족해 해십니다. 차량색상 톤 자체가 달라졌다고 새차 느낌이 난다고 하시네요.


 

이상 포항자동차 실내클리닝전문점 The about Car!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04년식(회색 직물시트) 실내클리닝작업

 

 실내클리닝 작업 전















 실내클리닝 작업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