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포스팅 할 내용은 출고된지 5년째 되어가는 도요타 캠리 실버색상 차량 천장 덴트복원 및 본넷+앞휀더 흠집제거 작업입니다.
건물공사현장옆에 주차를 해놨는데 외장판넬이 차량에 떨어지면서 차량천장쪽과 본넷을 심각하게 테러를 당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건물 공사업체와는 보상문제가 잘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차주님도 처음에는 도요타센터에 가서 견적과 소요시간을 물어 봤다고 하는데 루프교환도색, 본넷 도색으로 200만원이 훨씬 넘었다고 합니다. 기간도 2주 정도 걸린다고 했다고 하네요.금액은 상대 공사업체에서 부담을 해서 괜찮지만 차량이 사고차량이 되고, 차량도 2주간 사용을 못해서, 아는 지인의 소개로 덴트복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인터넷 검색으로 저희 가게를 찾아 오셨다고 합니다. 얼마전 작업한 루프 뒤쪽 샤크안테나 부근에 들어간 루프쪽 덴트복원작업을 블로그에서 보고 오셨다고 합니다.
저가 차량의 상태를 봤을때 천장쪽은 조수석 머리 바로 윗쪽으로 어른손 한뼘정도의 크기 입니다. 조금만 더 앞으로 떨어졌으면 앞유리도 교환해야 될뻔했습니다. 그리고 대각선 방향으로 떨어졌는지 운전석쪽 본넷과 앞휀더를 쓸고 지나갔나 봅니다. 다행히 본넷과 휀더쪽의 흠집들은 깊지 않아서 광택으로도 충분히 제거가 가능할것 같습니다.
차주님께 덴트복원과 흠집제거에 대해 설명드리고, 95%이상 복원이 가능하다고 예상복원률을 알려드렸습니다.
차주님도 도장하기가 싫다며 덴트작업을 해달고 하시네요.
작업비는 판금도장에 비해 상다히 저렴합니다. 원래 도장을 유지할수 있고, 시간도 몇시간안에 작업이 완료되니 차주님도 이것때문에 판금도색을 해서 굳이 사고차량을 만들고 싶지 않았을 겁니다.
덴트복원작업은 별도의 구멍을 내지 않고 천장마감재를 살짝 내려서 덴트공구를 진입시켜 작업했습니다.
작업 시간은 거의 8시간 정도가 걸렸습니다. 천장쪽 마감재 탈거에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출고때 차주님이 차량을 보시고 너무 좋아해 하십니다.
어디에 흠집이 있었는지 전혀 표시가 나지 않는다며 기대 이상이라며 비싼 재도색 안한걸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고마워 해하십니다.
이상 포항자동차덴트복원전문점 The about Car!양덕점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요타 캠리(2013년식 실버)-루프덴트복원 및 본넷 앞휀더 흠집제거
작업 전
차량 흠집 및 찌그러진 상태
덴트복원 및 흠집제거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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